본문 바로가기

pHoNEs & pADs

아이폰6에 결함이??? 뭘 알고 방송합시다!


뉴스에 인용한 아이폰6 또는 아이폰6플러스를 구부리는 동영상!

요즘 이게 과연 화제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폰5가 나왔을 때도, 아이폰5s가 나왔을 때도, 똑같이 휘어진다고 영상과 뉴스가 떴었죠.
하지만 정작 실사용자인 저부터 시작해서 정말 험하게 쓰시는 저의 그분도 휘어지는 불편을 겪은 적이 없습니다.

이런 휘어지는 이슈는 애플의 아이폰에겐 매년 일어나는 일일 뿐이며, 휘어진 9개 중 6개는 고의로 밝혀졌다죠?

사실 제가 이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가 휘어진다는 게 아니라, 뉴스에서 발송한 영상이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감이 오십니까? 실제 아이폰의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감이 오실텐데요.
어플리케이션 이동 및 제어창 활성 화면을 캡쳐한 건데요.

진짜 아이폰은...



이렇게 됩니다. 아... 첫번째 캡쳐는 상단을 일부러 잘랐습니다. 최근 연락처 이름이 뜨기 때문에...
결국 뉴스에서 아이폰의 문제점을 다루면서 막상 참고영상은 아이폰이 아닌 전혀 다른 단말기를 보냈다는 거죠.
그것도 어마어마한 문제인 것처럼 부풀리기 위해서 말이죠.

제대로 된 정보를 모아서 방송합시다.

그리고 iOS8 업데이트 후 업데이트게이트가 된 것이 아니라 iOS8.0.1 업데이트 후입니다.
왜 이 말은 쏙 빼먹는 건가요?

또 업데이트 개시 1시간만에 철회시키고, 다음날 iOS8.0.2 배포되었습니다.

정작 대응 방식이나 처리 속도에 대한 이야기는 모두 무시한 채 "버그 있어서 문제다"만 콕 집어서 집중 조명하는 군요.

예전에는 안드로이드폰 해킹 위험에 대해서 뉴스를 다룰 때도 아이폰을 메인화면에 올려놓고 방송하더니!

제대로 알고 방송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