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s

정품등록 이벤트 HG-100TBR 사은품 수령

지금 캐논에서 진행 중인 썸머이벤트로 정품 등록 시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사은품 HG-100TBR이 약 4주만에 도착하였습니다.

최대 6주가 소요 된다더니 2주 빠르게 받았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번 여름 휴가 때 필리핀 여행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장 그립과 추가 베터리도 선택지에 있었지만, 저는 이미 R8 구매 자체만으로 추가 베터리를 받았기 때문에...

베터리를 3개까지 들고 다닌다는 건 조금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영상이 주력인 것도 아니고... 사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하루동안 베터리가 부족할 일이 없다고 판단해서죠.

사실 리모컨이 탐나서 선택한 것도 있습니다.

굳이 리모컨을 따로 구매하느니, 테이블 위 또는 평평한 곳에 올려둘 미니 삼각대도 이 참에 같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거든요.

줌 버튼은 사용할 일이 없네요...

저는 단렌즈만 갖고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 재질이고, 카메라와 삼각대 연결 부분이 꽤 얇기 때문에 파손에 대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최대 하중은 1kg이고, 하중을 넘길 일은 없지만 카메라와 연결한 상태로 들도다니다간 "똑"하고 부러질 것 같아요.

이동할 땐 귀찮아도 분리해서 다니는 걸로...

리모컨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기 때문에 가방 안에서 따로 굴러다닐 일은 없습니다.

카메라와 리모컨의 연결도 매우 쉬운 편이라 거의 원터치 수준이랄까요?

카메라에서 리모컨 연결 설정으로 들어가서, 리모컨의 줌버튼 두개를 동시에 누르면 끝...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있으면 언젠가는 사용할지도 모르는 익스텐션 부품입니다.

마이크나 가벼운 악세사리를 연결하기엔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미니 삼각대이지만, 플라스틱인만큼 무게 중심이란 게 없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세로모드로 장착하는 것은 불가능하답니다.

조심조심 다뤄야겠어요.

카메라가 포커스 잡는 움직임만으로도 진동이 발생하는 데, 방진 기능은 기대하지 않는 걸로 해야겠습니다.

 

올려야할 제품 사진들이 더 있는 데, 천천히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