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NEs & pADs

iPhone용 FX Photo Studio: pro effects & filters, fast camera plus photo editors

Application Name이 엄청나게 긴 "FX Photo Studio: pro effects & filters, fast camera plus photo editors"가 잠시 무료로 풀렸습니다.

앱 개발자 스스로 잠시 무료로 풀었다기 보다는 Paddle이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푼 것 같습니다.

앱 개발자는 Paddle이 아닌, macphun.com LCC니까요.

Paddle은 이따금씩 앱을 무료로 배포하거나, 각종 인기 앱을 번들로 묶어서 할인 행사를 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사진앱을 굳이 Paddle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폰으로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앱 이름으로 검색하면 무료로 뜨니까요.

하지만 한시적 무료라서 조만간 2.99달러로 바뀔 예정이라고 하네요.

처음 앱을 실행했을 때, 화면입니다. 사진편집 앱답게 화사하게 시작하네요.

사진 편집 중에 앱을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실행을 하더라도 Back이라고 적힌 부분을 탭하면, 종료 전에 작업하던 사진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Memory 기능이 있는 것 같네요.

일단 스케치 기능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나름 다른 앱보다 조금 더 자연스럽게 스케치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모든 효과가 무료라면 좋겠지만, 23가지의 카테고리 효과 중에 3가지는 앱 내 구입입니다.

20가지 카테고리 내에 있는 모든 효과들을 합하면 149개네요. 149가지 효과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굳이 저 같은 경우에는 저 3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모든 앱이 완벽할 수 없듯이, 이 앱에 버그라기보다는 세로로 길죽한 사진을 편집하게 되면 메뉴하단이 짤려서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가로사진이나, 잘라내기로 크롭된 사진을 편집하면 메뉴버튼이 잘린다든지 이런 현상은 없구요.

정상적인 하단 메뉴!

잘려버린 하단 메뉴!

유료앱인만큼 효과의 퀄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그동안 이것저것 써봤는 데, 이 녀석이 가장 만족도가 높네요.

아이폰과 아이패드 호환지원이라는 데, 왜 아이폰만 무료로 뜨고, 아이패드는 아직 유료로 뜨는 지...

이왕 무료행사할거면 같이 해주지... 유니버설앱은 아닌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