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way

암웨이 인덕션 레인지2 구매했습니다.


인덕션 레인지2 박스!!

큼직합니다. 네, 인덕션레인지1세대에 비하면 덩치가 엄청무시합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제 아내이자, 사업 파트너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당연한 구매이지요.


왜냐구요?



아직 가스렌지의 위험성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건가요?

가스렌지를 점화하면 일산화탄소가 발생합니다.

1시간 동안 조리 시 일산화탄소의 양이 담배 17개피와 동등하고, 자동차 2대분의 배기가스라고 한다면?

여러분들의 아내 건강이 걱정되지는 않으신가요?



그 뿐만이 아니죠.

가스렌지에서는 "라돈"이라는 물질도 나옵니다.

라돈... 아직 모르시는 분들 또는 생소하신 분들이 계시죠?





라돈은 자연상태의 방사능 가스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땅 속에서부터도 올라오며, 공기 중에서도 흔히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돈이 정말 무서운 이유는 공기보다 무거워서 실내 같이 바람이 불지 않는 곳에서는 농도가 짙어진다는 것입니다.




라돈 가스의 농도가 짙어지고, 사람의 폐에 흡입되면 방사선이 폐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시작하며, 세포의 파괴 또는 변형을 일으켜 암을 발생시킵니다.

그거 아세요? 담배에 이어, 폐암 원인의 두번째가 바로 "라돈"입니다.


밖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바람에 의해 희석된 농도의 라돈을 흡입하지만, 집에서 요리하는 주부들은 농축된 라돈을 흡입한다는 사실입니다.


이제 생각을 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아내가 일산화탄소로 인해 하루동안 17개피의 담배를 피우고 있는 환경 속에서, 폐암 원인 두번째의 라돈을 계속해서 흡입하고 있다고요.


그걸 생각한다면 가스렌지보다는 전기렌지가 더 안전하다는 겁니다.


이건 2013년 12월, KBS 추적 60분에서도 라돈의 심각성에 대해서 방송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라돈으로부터 절대 안전국가가 아니라, 화강암 때문에 절대위험국가란 말이죠.


하지만 국가에서든 연구소에서든 라돈에 대한 제대로 된 조사나 연구가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개인 가정마다 라돈 측정기가 달려 있고, 라돈이 실내에 쌓이지 않도록 밖으로 배출해 주는 장비도 설치하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라돈까지 대신 흡입해서 걸러주는 공기청정기도 있습니다.


제가 인덕션 레인지2 구매 글을 쓰면서 가스렌지로부터 나오는 라돈을 말하니까, 가스렌지만 위험한 것 같죠?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화강함이 땅 속에 많기 때문에 땅으로부터도 상당한 라돈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에이, 그게 집에 들어올려고? 네, 들어옵니다. 건축물 자재에서도 라돈이 흘러나오기도 하며, 틈새로 새어 들어오기도 합니다.


환기를 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시국에 환기도 딱히 좋은 방법은 아니죠.

특히 밤에는 미세먼지의 농도가 더 심합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라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죠. 저도 총알 좀 더 모아서 이번엔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제 사랑하는 아내이자 파트너인 그 분의 건강을 위해서 말이죠.


아참, 건강 이야기를 하다가 인덕션 레인지2에 대한 이야기를 안했네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냄비만이 사용 가능한 전기렌지 즉, 인덕션 레인지2입니다.

다른 냄비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인덕션 레인지2는 냄비를 올려놓지 않는 이상, 아이들이 장난치다가 전원이 켜지고 작동이 되어도 안전합니다.

왜냐하면? 냄비가 올려져 있을 때, 냄비에게만 열이 전달되도록 설계되어 있거든요.

냄비의 전체가 열을 내기 시작하면 그제서야 인덕션 레인지2는 냄비의 열을 전달받아 뜨거워집니다.

그러니 냄비만 올려져 있지 않으면? 인덕션 레인지2를 작동 시켜도 뜨거워지지 않아요.


터치식 버튼, 음식 출력 기능, 조리 메뉴에 따른 각종 지원 기능 등 깜빡하고 불 끄는 걸 잊어도 타이머가 있으니 안심이죠.


그래서 저는 인덕션 레인지2를 선택했습니다.